ⓒ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코인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코인원은 현재 국내 크립토 산업에서 꼭 필요한 학계 연구 및 우수 인재 양성 등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 블록체인 산업의 궁극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일이자 거래소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포스텍(POSTECH, 포항공과대학교)과 크립토·블록체인 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을 진행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업계가 학계의 암호화페 연구를 장기 지원하는 국내 첫 사례다.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 코인원이 연구 개발에 직접 참여해 크립토·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이다.

이에 코인원과 포스텍은 앞으로 포스텍 산하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에서 ‘코인원 연구센터(CRDC)’를 공동 운영하면서 암호화폐 연구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코인원 CRDC에는 코인원 경영진과 포스텍 교수를 주축으로 한 ‘코인원-포스텍 연구개발 협력 추진위원회’가 구성된다. ▲미래금융혁신 선도형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연구 개발 ▲인턴십 및 장학 제도를 통한 우수 인재양성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기술 연구개발 ▲해커톤 개최 등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분야 벤처육성 등 4가지 분야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코인원은 앞으로 5년간 연 10억 원 규모의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