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코인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코인원은 코인 거래에만 집중됐던 시장 초기 국내 최초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고객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차명훈 코인원 차명훈)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 고객이 지난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공개한 가상자산 리워드 수익 창출 플랫폼 ‘코인원 플러스’ 성과에 따르면 이용 고객 수는 총 7만 9580명(2021년 12워 31일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예치금 또한 3754억 원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코인원 플러스 이용자에 돌아간 누적 리워드 금액은 약 781억 원이다. 최초 지급했던 2019년 1분기의 리워드 금액이 약 3억 4000만 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매년 지급액 규모가 큰 폭으로 늘었다.

코인원 측은 이같은 성장세를 작년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코인원은 지난 2019년 국내 최초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데일리 스테이킹 7종과 스테이킹 3종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 스테이킹은 코인원에서 해당 가상자산을 지갑에 보유한 채 서비스에 동의만 하면 매일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 후에도 거래나 입출금에 제약이 없다. 반면 스테이킹은 이용자가 직접 노드 위임에 참여해야만 스테이킹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