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래미안의 차별화된 상품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방배6구역 재건축 사업의 가치와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관계자)

서울 강남 3구 최대 노른자위로 정평 난 서초구 방배6구역 재건축 사업 시공사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최종 선정됐다.

삼성물산 대표 브랜드 래미안이 들어설 방배6구역 재건축은 서초구 방배동 818-14번지 일원에 지하4층~지상22층 규모 아파트 16개동, 1097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인근에 서리풀공원과 국립현충원 등 녹지환경이 우수하다.

재건축되는 새로운 단지명은 ‘래미안 원페를라(One Perla)’로 제안했으며 이는 단 하나를 뜻하는 ‘One’과 진주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Perla’를 조합, 생명체가 시간으로 빚어낸 유일한 보석인 진주와 같이 방배6구역을 명품 주거 상징으로 건립하겠다는 삼성물산의 의지를 담아냈다.

래미안 원페를라의 제이트 벨트와 라이프 포레스트
래미안 원페를라의 제이트 벨트와 라이프 포레스트

삼성물산은 단지 내 외부 디자인 특화와 특별한 조경 디자인, 그리고 주거상품을 제안해 조합원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얻어냈다.

특히 덴마크와 아일랜드, 프랑스 지역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건축디자인그룹 어반 에이전시와 협력을 통해 미러글라스 및 조명을 활용,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동출입구와 외벽 수직 아트월 디자인과 연계한 대형 출입 게이트 등 단지 전체를 통합하는 랜드마크 디자인을 과감하게 제시했다.

래미안 월페를라 출입구 및 문주
래미안 월페를라 출입구 및 문주

여기에 수경 공간과 자연의 조화가 빛나는 ‘제이드 벨트’ 조형물의 곡선과 직선 대조적 요소를 담아낸 ‘아티스틱 가든’, 놀이 및 휴식 등 일상생활공간을 숲 속으로 끌고 들어온 듯 한 ‘라이프 포레스트’를 래미안 원페를라만의 조경 콘셉으로 설계한 점 역시 두각을 나타냈다.

한편 삼성물산은 이 단지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한다. 피트니스센터는 기본이며 사우나, 수영장, 인-도어 골프연습장, 도서관 등 시설과 함께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조 중식 서비스 공간 비스트로 고메도 조성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