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왼쪽부터) 박승오 하나캐피탈 사장 후보, 정민식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 이승열 하나생명 사장 후보 / 하나금융그룹제공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4개 주요 관계사의 대표이사 사장 후보추천을 진행하고 세대교체를 알렸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등 4개 주요 관계사의 대표이사 사장 후보를 추천했다.

그룹임추위는 권길주 하나카드 현 대표이사 사장을 연임 후보로 추천했다. 신임 하나캐피탈 사장 후보에 박승오 전 하나은행 부행장을 추천했으며 신임 하나생명 사장 후보에는 이승열 전 하나은행 부행장을, 신임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에는 정민식 전 하나은행 부행장을 각각 추천했다.

연임후보인 권길주 하나카드 사장은 1년간 임기가 연장될 예정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사장 후보와 이승열 하나생명 사장 후보, 정민식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는 다음 달 중 개최되는 각사 이사회 및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각각 2년의 임기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박승오 후보는 1964년생으로 동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에서 중앙영업본부 본부장, 기업사업본부 전무, 여신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한 여신 전문가다.

이승열 차기 하나생명 사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하나금융지주 그룹 재무총괄 부사장 및 하나은행 경영기획그룹 겸 사회가치본부 부행장 등을 역임한 재무와 전략통이다.

정민식 차기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는 1963년생으로 호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하나은행에서 주로 영업 분야을 담당하며 호남영업그룹장 겸 광주전남영업본부 부행장을 역임한 영업통이다.

하나금융그룹측은 “이번 세대교체 단행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금융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이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그룹의 비은행 부문 강화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