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내가 코로나19?”...카카오톡 챗봇으로 자가진단
“혹시 내가 코로나19?”...카카오톡 챗봇으로 자가진단
  • 조경오 기자
  • 승인 2022.03.0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혹시 내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 아닐까 의심된다면 카카오톡에서 자가진단체크하고 후속조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가 코로나19의 대규모 확산에 따라 대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 ‘코로나19 자가진단 챗봇’을 구축했다.

재택치료 중인 이용자의 경우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한 챗봇 검진을 통해 중증감염 및 재택치료 집중관리군, 일반관리군 등 증상에 따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격리 기간, 격리 시 주의사항 등 격리 안내 정보와 함께 발열, 인후통, 코막힘 등 코로나 확진 시 나타나는 증상 별 치료 안내 권고 사항이 제공된다. 진료 및 검사 가능 병원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재택치료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코로나19 확진 전 후에 필요한 행동지침 및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카카오는 자가진단 외에도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 등 코로나19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코로나19 FAQ’ 메뉴도 구축했다.

카카오톡 상단의 검색창을 통해 ‘코로나19 자가진단’ 채널을 추가하면 채팅방 화면에서 해당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챗봇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격리 해제 알림 등 편의 기능과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