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진출 희망 기업에 부동산, 금융자문 컨설팅 제공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기존 거래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본 협약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매입 관련 정보 탐색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 알스퀘어 베트남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고객에게 양질의 상업용 부동산 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의 자회사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알스퀘어 베트남과 상업용 부동산 정보제공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 매물 등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베트남, 싱가폴 등 글로벌 부동산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현지법인 알스퀘어 베트남은 호치민, 하노이 공단 지역을 중심으로 매물, 시세 등 월 15,000건 이상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알스퀘어 베트남은 신한은행 추천 기업고객에게 공장, 오피스, 물류창고 등 상업용 부동산 매물 및 시세 정보 서비스, 부동산 중개/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신한베트남은행은 부동산 매입 관련 현지 금융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내 외국계 은행 중 가장 많은 43개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2021년 기준 총 자산 및 당기순이익 등 재무 부문에서 외국계 은행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엔 글로벌 경제·금융 전문지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거진’이 발표하는 ‘베트남 최우수 외국계 은행’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베트남내 1등 외국계 은행으로서 베트남 현지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