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카카오가 다양한 주제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확장 운영한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정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세미나를 2020년 9월부터 비대면으로 전환, 온라인 형태로 진행 중이다.

현 기준 누적 신청자 총 5만5000여 명 가운데 90% 이상이 중소사업자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특히 사이트가 리뉴얼된 지난 3월에는 한달 간 약 1만 명이 신청한 바 있다.

카카오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비즈니스 플랫폼 소개와 노하우 중심의 기존 세미나에서 주제를 보다 넓히고,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새로운 강의들을 개설했다. 이달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사업 유형 별 신고 절차와 방법, 절세 전략 등을 설명하는 세무 전문 강좌와 판매 전략과 브랜딩 노하우 등 사업 운영 전반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창업 성공 사례를 강좌로 준비했다,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박현석 부사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해 소상공인을 포함한 수많은 사업자가 전문성을 높여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향후 노무, 법무, 마케팅 관련 강의 및 다양한 사업 성공 비결 등 한층 더 폭넓은 주제의 강의를 통해 소상공인과 함께 협력하는 상생의 의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홈페이지 접속 또는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