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팩토리’, 세계가 인정한 브랜딩…‘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SKT ‘T팩토리’, 세계가 인정한 브랜딩…‘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4.27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ICT 복합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의 영예를 안았다.

SK텔레콤은 26일 “앞선 ICT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대 ‘T팩토리’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홍대 거리에 오픈한 ‘T팩토리’는 ICT 기반의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을 직접 즐길 수 있는 SKT의 첫 플래그십 공간이다.

‘T팩토리’에서는 ▲애플∙MS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보안·미디어·게임 등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업계 최초 24시간 무인 구매존 ‘T팩토리 24’ ▲MZ세대들을 위한 ‘0스테이지’ 등 기술·서비스·쇼핑·휴식 모든 영역에서 차별화 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은 ‘T팩토리’는 강렬하고 모던한 인상의 브랜딩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접근성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간의 다양한 특성을 그래픽적으로 반영해 창조적이고 영감을 주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한 점도 주목받았다.

SKT 예희강 브랜드전략 담당은 “창의적 발상을 통해 영감을 제공하는 ‘T팩토리’의 브랜드 정체성이 이번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 2021년 IDEA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한 것은 큰 성과”라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성, 영향력, 심미성 등 기능적인 측면을 넘어 실제 영향력까지 전방위 항목을 평가하고 이 기준을 만족하는 수준의 디자인에 대해서만 상을 수여해 업계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