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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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밴타고에서 ‘지역상생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운영하는 카카오 T 플랫폼을 활용해 국내 여행 편의성을 제고하는 다양한 교통편 발굴, 공동 협력사업 및 홍보마케팅 전개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있다.

양 사가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은 현재 지역마다 별도 운영되고 있는 시티투어 정보 제공과 예약 채널을 카카오 T 앱의 셔틀 항목에서 통합 제공하는 것이다. 시티투어 노선과 운영시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신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초 지자체 대상 사업설명회를 열어 참여 시티투어 운영사를 모집했다. 이에 따라 현재 서울, 경주, 대구, 전북, 제주 등 13개 지역의 참여가 예정돼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시티투어 예약서비스를 5월 말 오픈 예정이며, 6월 한 달 동안 ‘여행가는 달’ 프로모션과 연계해 시티투어 할인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점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은 여행객의 편의 증대와 지역 소상공인의 사업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티투어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해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부사장(CBO)은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 T를 통해 국내 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독려함으로써, 침체돼 있던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플랫폼이 지닌 연결성의 가치가 각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한국관광공사와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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