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칠성음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국산 원료로 만들어 믿고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물 대신 가볍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차 음료입니다. 향후 제품 샘플링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를 함유한 차 음료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음료 하나를 마시더라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구매하는 소비트렌드와 더불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 도입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품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번 식이섬유를 함유한 ‘칠성사이다 플러스’, ‘트레비 플러스’ 출시에 이어 ‘더하다’차음료 3종을 선보이며 기능성 표시 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더하다’ 차음료 3종은 100% 국산 옥수수현미혼합추출액, 보리혼합추출액, 볶은우엉추출액에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넣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이다. (본 제품은 건강 기능 식품이 아닙니다.)

패키지는 옥수수, 보리, 우엉 등 제품별 대표 원물 이미지와 기능성 표시를 전면에 배치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500mL 용량으로 무균충전 공법이 적용된 어셉틱(Aseptic) 페트병을 사용한 점도 특징이다.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는 전국 편의점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실론티, 옥수수수염차, 초가을우엉차, 황금보리, 아침헛개, 까늉 등 다양한 차 음료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