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국내 최초 고혈압 등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 출시
종근당, 국내 최초 고혈압 등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 출시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2.05.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종근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종근당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칸타벨에이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복합제이며 고혈압을 동반한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 시장의 경우 아토르바스타틴을 기반으로 복합제가 부족한 만큼 해당 약물을 복용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종근당 관계자)

종근당이 5가지 용량으로 환자 증상에 따른 맞춤 처방이 가능한 고혈압··이상지지혈증 3제 복합제 ‘칸타벨에이’를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고혈압 치료약물과 이상지지혈증 치료 약물인 아토르바스타틴을 강조했으며 해당 성분 복합제로는 칸타벨에이가 국내 최초로 기록될 전망이다.

종근당은 앞서 지난 2018년 4월부터 2019년 7월까지 국내 17개 기관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칸타벨에이 이상지지혈증과 고혈압 치료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실제로 임상 과정에서 이상지지혈증 동반 고혈압 환자 154명을 대상으로 칸타벨에이 투여군과 칸테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 투여군, 칸데사르탄+이토르바스타틴 병용 투여군으로 나눠 8주간 약물을 투여한 결과 칸타벨에이의 경우 대조군에 대비 저밀도지단백콜레스토롤(LDL-C) 수치가 통계적으로 감소했으며 혈관 수축 혈압(MSSBP) 변화량 역시 개선됐다.

이에 따라 칸타벨에이 용량을 칸데사르탄과 암로디핀, 아토르바스타틴 각각 ▲8/5/10mg ▲8/5/20mg ▲16/5/10mg ▲16/5/20mg ▲16/10/40mg 등 5가지로 나눠 환자 증상에 따른 맞춤 처방도 가능토록 했다.

한편 종근당은 기존 고혈압 치료제 칸데모어와 복합제 칸데모어플러스, 칸타벨과 함께 칸타벨에이 출시로 칸데사르탄 기반 치료제 라이업을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