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잡코리아가 브랜드 캐릭터 제작을 위한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 지역기반 재능 거래 서비스 긱몬의 각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캐릭터를 통해 구직 및 기업회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방법은 각 브랜드의 개성과 상징성을 담고 있는 캐릭터, 잡코리아/알바몬/긱몬 브랜드 간 패밀리 확장성을 고려한 캐릭터, 발표된 적 없는 순수 창작 캐릭터 디자인을 라우드소싱 플랫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작품 응모 시 기본 턴어라운드 동작을 2D와 3D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캐릭터의 특징과 스토리가 담긴 세계관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 규모는 1000만원이다. 1등에게는 700만원, 2등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캐릭터 디자인 공모 접수는 6월1일 마감된다. 이후 접수된 캐릭터를 내부 심사해 당선작을 최종 발표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긱몬의 마스코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각 브랜드의 개성과 연계성을 살릴 수 있는 캐릭터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는 만큼 캐릭터 디자인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