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아이들이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배우고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에서 창의적이며 조화로운 인성을 갖춘 미래의 인재로 자라나길 바랍니다"(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청라 하나드림타운 내에 중소기업직원 자녀와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고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통해 ▲농어촌 보육 취약지 30개소 ▲장애아어린이집 18개소 ▲복합 기능 어린이집 10개소 등 국공립어집이집 90개소와 ▲상생형 어린이집 5개소를 포함한 직장어린이집 10개소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총 100호 중 58번째로 개원한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건립된 상생형 어린이집이다. 연면적 3,960㎡(1,200평), 정원 300여 명의 국내 최대 규모로 지어졌으며, 하나금융그룹이 부지와 건립 및 운영비용을 부담했다. 

「청라 상생형 하나금융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종이접기에서 착안해 설계한 현대식 건축물로, 아이들이 쉽게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다양한 공간들과 조화롭게 배치했다. 1층은 18개 보육실과 10개의 중간 마당이 정원과 놀이터로 이어지게 했으며, 건물 2층 지붕은 잔디 언덕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직접 지붕에 올라가 자연을 밟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순 보육 공간 외에도 디지털, AI 등 스마트 환경과 인터렉티브 놀이공간, 미디어콘텐츠 제작 어린이 방송실 등의 첨단시설을 갖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미래 세상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