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온페이스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온페이스게임즈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상반기 내 NFT를 통해 300억의 실적을 확보, 올해 안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민석 온페이스게임즈 대표가 나스닥 상장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13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온페이스게임즈와 AGBA(미국연합상업협회)의 스팩(SPAC) 합병을 통한 나스닥 상장 MOU 체결식에서다.

MOU 체결식에는 온페이스게임즈의 김민석 대표 외 AGBA 한국지부 박찬윤 총재, SME 해외상장캐피탈 그룹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이날 MOU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또 베이징, 홍콩을 실시간 화상 연결하여 합병 예정인 나스닥 상장 공모 1.3억불 스팩을 공개하고 합병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또 이날 행사에서 온페이스게임즈는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영상을 비롯해 다년간 축적된 VR기술과 언리얼엔진을 결합하여 개발 중인 핵심 사업분야인 메타버스 플랫폼 온버스의 데모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공개 후 단상에 오른 온페이스게임즈 김민석 대표는 “우리나라 게임사업은 짧은 기간 비약적으로 성장해왔다. 외산 게임을 수입하기 급급했던 대한민국이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수출하며 한류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온페이스게임즈는 이번 MOU를 통해 한국 게임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여 글로벌 게임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게임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스팩 공개 MOU 체결로 국내 최초 스팩을 통한 나스닥 상장이 가시화됨에 따라 업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온페이스게임즈를 알리고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해 실제 매출로 회사의 가치를 입증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올해 안 나스닥 상장을 위해서는 온페이스게임즈의 실적이 필요한 상황. 이와 관련해 기자와 만난 김민석 대표는 “5월 중 3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릴 NFT 상품을 준비 중이다”며 “상품의 대대적 홍보를 위해 아직 밝힐 순 없지만, 거래소 등에서는 충분히 300억 매출을 올릴 거라고 자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안 나스닥 상장에 성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페이스게임즈는 2018년 7월 전세계 누적 매출 8조원을 기록한 FPS 게임 ‘크로스 파이어’의 핵심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신생 게임회사다. 게임, 메타버스, NFT의 미래 사업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중국에서 2억5000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방선저격’에 이어 자회사 온페이스소템의 MMORPG 신작 ‘LOD(Lord of dragons)’의 4분기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