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 출범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 출범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5.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1기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제주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

신한금융희망재단은 12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선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제주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 등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함께 폐자원 재활용, 수질 개선, 잉여 농산물 활용 등 ESG 사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선발된 8개팀에게는 ▲가설검증 지원금 ▲전담 코디네이터 코칭 ▲제주 공공·민간 기관 네트워크 연계 ▲신한 스퀘어브릿지 IR 대회 및 글로벌 컨퍼런스 참여 ▲투자·법률·특허·HR·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정량화 하기 위해 개발한 ‘신한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신한 SVMF)’을 기반으로 각 프로젝트의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 스타트업에게 총 4억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문화·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주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참여한 총 5개 스타트업은 매출 성장률 64%, 고용 성장률 36%, 투자유치 10건 등의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