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쿠팡플레이가 미국 ‘내셔널하키리그(NHL)’ 플레이오프를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18일 열린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동부·서부 컨퍼런스 결승전과 최종 우승팀을 확정 짓는 스탠리컵까지 생중계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에서 NHL 플레이오프 전체 일정을 생중계하는 건 2007년이 마지막이었다.

NHL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아이스하키 리그다. 미국 지역 25팀과 캐나다 지역 7팀이 소속돼 북미 아이스 하키리그로도 불린다. 미국 내에선 4대 스포츠에 포함되는 규모와 인기를 자랑하며, 캐나다에선 국기로 꼽힐 정도로 최고 인기 스포츠다.

쿠팡플레이는 그간 실시간으로 NHL 경기를 즐기지 못했던 국내 하키팬들을 위해 NHL 중계에 나섰다. 앞으로 진행되는 NHL 플레이오프 일정에 맞춰 하루 1경기씩 생중계할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7전4선승제로 열리는 각 콘퍼런스의 4강 경기다. 4강에서 승리한 팀은 콘퍼런스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이렇게 결정된 컨퍼런스 챔피언 2팀은 이번 시즌 NHL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스탠리컵에서 맞붙는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NHL뿐아니라 K리그, NFL(미국프로풋볼), MLS(미국프로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생중계에 나서고 있다. 특히 대표 해외파 축구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또 쿠팡플레이는 올여름 7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통해 토트넘 홋스퍼를 대한민국에 초청한다. 오는 7월 13일 열리는 K리그 올스타와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