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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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오프라인까지 확대한다. 키즈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기반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인 ‘째깍악어’와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지난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사업 제휴를 체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오프라인 놀이 교육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째깍악어’는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째깍악어’가 운영 중인 오프라인 아동 돌봄 공간인 ‘째깍섬’과 ‘키즈센터’에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한 놀이 교육을 도입한다. 수업은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경기 소재 ‘째깍섬’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원 상당의 지분투자도 단행해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국내 키즈 콘텐츠를 선도하고 있는 ‘U+아이들나라’가 사업 파트너로 ‘째깍악어’를 선정해준 점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 ‘U+아이들나라’의 우수 콘텐츠를 활용해 놀이부터 배움까지 아이들과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키즈 에듀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박종욱 아이들나라CO(전무)는 “오프라인에서 강점을 가진 ‘째깍악어’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U+아이들나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U+아이들나라가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 놀이 교육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째깍악어’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 협력 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째깍악어’의 아동 돌봄 서비스의 회원 수는 약 22만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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