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오롱제약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이번 계약을 통해 임상 효과가 우수하고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발톱 무좀 외용 치료제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사용법과 사용기간 측면에서 환자의 편의성을 대폭 증가시킨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코오롱제약 염승환 개발본부장)

코오롱제약은 지난 3월 스페인 피부과 제약사 Almirall(알미랄)사와 ‘손발톱 무좀 치료제 테르비나핀 네일라카’의 국내 판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코오롱제약은 Almirall(알미랄)사로부터 완제품을 수입하여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를 맡게 된다. 

해당 성분 Terbinafine(테르비나핀)은 손발톱 무좀 경구치료제 중 가장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gold standard(골드 스탠다드)로, 직접 손발톱에 도포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별도의 사포질 없이 용기 뚜껑에 부착된 일체형 브러쉬를 이용하여 편하고 직관적으로 환자가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독자적인 노하우를 통해 손발톱 투과율을 높인 동시에 오랫동안 약물이 손톱에 머무르게 하여 첫 한 달 동안 1일 1회 도포한 후에는 1주일에 1번만 도포하여 환자들에게 사용상 편의성을 제공하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발톱 무좀 치료제 테르비나핀 네일라카’는 현재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총 19개국에서 허가되어 판매되고 있다.

코로롱제약은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사 피부과 주력 제품들 중 하나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