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태광산업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이번 캠페인의 2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국내산 페트병 자원순환 네트워크를 강화해 기업의 주요 사회적 책임인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태광산업 관계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수거된 투명 폐페트병을 친환경 섬유로 제작해 유니폼으로 재탄생시키는 친환경 캠페인 ‘에코 프랜더스(Eco Frienders with ACEPORA®-ECO)’ 2주년 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지난해 6월8일 인천 프로야구단 SSG랜더스(SSG랜더스)와 친환경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달 31일 2주년 기념행사에는 야구 경기 전 태광산업 직원이 시타자로, 지난해 에코 프랜더스 이벤트 참가자 중 선정된 팬이 시구자로 참가했다.

이번 캠페인은 야구장에서 발생하는 페트병의 비닐라벨을 분리해 배출하는 등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배출방법과 국내 자원선순환 체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은 선수단 덕아웃을 비롯해 야구장 전체에 설치해 올 시즌 마무리까지 운영된다.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야구장을 방문한 팬들을 위한 친환경 이벤트존과 함께 태광산업·대한화섬이 제작한 리사이클 양말 증정, 이닝간 환경보호 관련 퀴즈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에코 프랜더스’ 캠페인은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을 통해 친환경 섬유인 ‘에이스포라-에코’로 재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된 원사는 친환경 유니폼으로 출시하고 있다. 친환경 에이스포라-에코 유니폼은 지난 2020-2021년 이후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배구단이 입으며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