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신한은행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부족한 혈액 보유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따뜻함을 전하는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에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신한은행 관계자)  

신한은행은 헌혈자의 날을 맞아 혈액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전임직원이 동참하는 “2022 신한은행 임직원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 신한은행 임직원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은 6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본점 직원들은 16일부터 이틀간 본점 앞에 배치된 헌혈차량을 통해 직접 참여하고, 전국의 영업점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헌혈 후 헌혈증서를 기증하는 형식으로 참여한다.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은 2001년에 시작해 올해로 22년째를 맞고 있으며,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혈액 부족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ESG경영 실천에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캠페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다양한 사회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과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장기지원 방식의 ‘동행(同行)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대피해아동, 결식아동, 다문화가정자녀, 독거노인, 서울시 1인 가구, 자살유족 자녀, 보육시설아동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