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PASS에 ‘이니셜’ 서비스 담아…디지털 신분증+전자증명서 한곳에
SKT, PASS에 ‘이니셜’ 서비스 담아…디지털 신분증+전자증명서 한곳에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6.1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자사 ‘이니셜’ 서비스를 담은 고객용 ‘PASS’ 앱을 선보였다.

SK텔레콤은 13일 “더 많은 고객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증명 발급/제출 서비스 ‘이니셜(initial)’을 본인확인 서비스 앱인 ‘PAS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니셜’은 블록체인 인프라와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탈중앙 식별자)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앱을 통해 이용자가 다양한 전자증명서를 단말에 안전하게 발급받고 필요한 기관에 쉽게 제출할 수 있도록 한다.

SK텔레콤은 ‘이니셜’ 앱 뿐만 아니라 PASS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발급/제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ASS’ 앱에서의 ‘이니셜’ 자격증명 및 전자문서 발급 신청 기능은 PASS 앱 업데이트 후 첫 화면의 전자문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SKT 고객들은 ‘PASS’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 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납세증명 등 국민들의 실생활에 많이 이용되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56종을 발급, 조회, 제출할 수 있다.

또 ▲정부 전자문서지갑 전자증명서 310여종의 조회 및 제출 ▲TOEIC 성적증명서, TOEIC Speaking & Writing 성적증명서 발급·조회 기능 등 기존 ‘이니셜’앱의 서비스도 대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