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U+Drive 탑재…AI로 공조·내비 음성제어
LG U+,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U+Drive 탑재…AI로 공조·내비 음성제어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6.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LG유플러스가 15일 출시되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에 U+Drive 기반의 렉서스 커넥트를 탑재했다.

U+Drive는 차안에서 실시간 내비게이션부터 차량관리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네이버 클로바 AI음성인식이 탑재돼 목소리로 차량 공조기 등을 제어하고 목적지를 설정하는 등 안전운행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U+Drive가 탑재된 뉴 제너레이션 NX에서는 U+모바일tv, 지니뮤직, 팟빵 등 미디어 서비스를 차 안에서 마음껏 시청할 수 있다. 차 안에서 이 같은 서비스를 볼 수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도 연결돼 차 안에서 집안의 가전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완성차에 U+Drive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U+Drive를 통해 뉴 제너레이션 NX를 구매하는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을 혁신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U+Drive의 인포테인먼트와 AI 기능을 확대 적용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차량에 U+Drive를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