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 유튜브 캡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위메이드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 유튜브 캡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위메이드가 새로운 메인넷 ‘위믹스3.0’과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WEMIX Dollar, USDW)’를 공개, 이를 기반으로 한 메가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한다.

강력한 메인넷과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을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위믹스 파트너사들이 생태계의 성장 및 확장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탈중앙화·보안성·확장성 완비한 ‘위믹스 3.0’

위메이드는 메인넷 위믹스3.0을 공개했다. 쇼케이스에서는 위믹스3.0이 다양한 기술 도입, 고도화, 검증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모두 갖췄음을 전했다.

‘위믹스3.0’은 40개의 탈중앙화된 노드(Node, 서버 참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또 기획 단계부터 게임, 탈중앙금융 등 블록체인 서비스가 유연하게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 있는 퍼블릭 체인을 목표로 개발됐다.

위믹스3.0은 오는 7월 1일부터 테스트넷을 오픈한다. 이후 철저한 시스템 검증을 마친 후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안정성 확보

위메이드는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코인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한다. ‘위믹스달러’는 발행량만큼 USD코인(USDC), 법정화폐 등 안전자산으로 100%를 담보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 상장사가 갖춰야하는 내부 통제 장치들로 투명하게 운영함으로써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위믹스달러’는 위믹스3.0 생태계에서 가치 저장, 회계 단위, 교환 수단이 되는 기축 통화로 활용되며, 위믹스 코인은 위믹스3.0 생태계의 각종 화폐들을 중개하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사용된다.

 

■ 게임-DAO-금융 플랫폼 통해 위믹스 3.0 생태계 확장

위메이드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위믹스3.0 생태계 성장의 주축이 될 세가지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 위믹스 디파이(WEMIX DeFi)를 함께 소개했다. 세 플랫폼은 위믹스와 위믹스달러의 실질적인 사용처로 활용된다.

세계 최대의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을 지향하는 위믹스 플레이는 이용자가 위믹스 게임 체인(Wemix Game Chain) 상의 여러 게임을 즐기면서 얻은 것을 다시 다른 게임에 재투자(Play & Earn, and Pay)하는 구조 속에서 보다 즐거운 게임의 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나일은 콘서트, 미술 전시회, 스포츠 경기, 온/오프체인 투자, 부동산 사업 등 다양한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 프로젝트를 생성, 활성화,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위메이드가 고안한 네이트 프로토콜(Neith Protocol)과 스마트 계약 시스템에 따라 독립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탈중앙금융 서비스인 위믹스 디파이는 암호화 자산의 저장, 교환, 대여, 결제, 투자 등을 지원하는 완전한 온체인 플랫폼으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와 긴밀하게 연결돼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검증된 위믹스가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으로 확장된 위믹스 생태계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위믹스3.0은 스테이블 코인 기반으로 안정적인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임, DAO+NFT, 디파이(DeFi)로 영역을 확장해 향후 메인넷의 근원적인 경쟁력도 확보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