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시리’ 대신 ‘에이닷’이랑 놀자…SKT, AI 서비스 ‘A.’ iOS 버전 공개
이젠 ‘시리’ 대신 ‘에이닷’이랑 놀자…SKT, AI 서비스 ‘A.’ iOS 버전 공개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6.22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이제는 아이폰 고객들도 성장형 AI 서비스인 ‘에이닷(A.)’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22일 “금일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TMAP, FLO, 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iOS 버전 공개를 기념해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을 제공해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또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도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 출시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SKT는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기념해 오는 7월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카페 데이, 베이커리 데이, 치팅 데이 등)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3rd party 제휴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