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천 대학생 대상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 개최
포스코건설, 인천 대학생 대상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 개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6.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트림블솔루션즈·한빛드론과 협업… 대학생 총 50명 참여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포스코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포스코건설이 인천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를 열어 기술나눔활동에 나선다.

스마트컨스트럭션이란? 

건설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고, 가상 시공, 건설 부재 모듈화, 시공 자동화 등을 통해 건설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프로세스

상하반기 총 2차에 걸쳐 진행하는 스마트컨스트럭션 아카데미에서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이론 및 기능소개 ▲ BIM 현장 활용사례 및 실습 ▲건설현장 드론 활용사례 및 실습 ▲드론측량 및 기능소개 등을 교육한다. 

이번에 교육하는 AI, BIM, 빅데이터 등의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 건설 분야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토데스크 코리아와 트림블솔루션즈 코리아, 국내 최대 드론업체인 한빛드론과 함께 준비한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에는 교육을 희망하는 인천대 · 인하대 토목전공 학생 총 50명이 참여했다.

상반기 교육을 수료한 한 인천대 학생은 “학교 강의에서 접할 수 없었던 실무 이론을 실습과 함께 배울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교육 소감을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내년에 참여 대상 학교 · 대상인원을 늘려 더 많은 학생이 전공분야 직업을 갖는 데 도움되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