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 선보여
하나은행,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 선보여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6.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신종 피싱 사례 콘텐츠 제공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신종 금융사기 기법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금번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를 통해 손님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하나은행 관계자)

하나은행은 메신저피싱 등 급증하는 피싱 사기를 사전에 예방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금융사기예방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는 신종 전자금융 사기 유형으로부터 손님의 소중한 자산 보호를 위해 국내외 인터넷 상에 있는 금융사기 관련 빅데이터와 금융기관 등에 신고된 데이터의 결합, 분석을 통해 ‘최신/주요 금융사기 유형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스타트업 회사인 데이터유니버스와 제휴를 통해서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최근 발생한 신종 금융사기 유형들을 하나원큐 앱푸시(app-push)를 통하여 수시로 알릴 예정이며, 하나원큐 ‘생활/제휴’ 카테고리의 ‘금융사기예방서비스’ 메뉴에서 피싱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0년부터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맞춤형 종합대책을 시행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모니터링 강화와 대포통장 대응 및 원격 애플리케이션 설치, 해외송금 등 유형별로 축적된 다양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시나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1만 4천여 건의 피해를 예방함으로써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예방 활동을 보이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