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농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농심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국내 비빔면 시장 1위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올해 치열한 시장 쟁탈전으로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3위 제품과 격차를 벌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위가 시작되는 7, 8월 본격적인 여름 시즌 비빔면 시장이 후끈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농심 관계자)

강풍과 함께 폭우가 시작되는 장마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이처럼 온몸의 열기를 끌어올리는 여름이면 시원한 비빔면이 대세다. 실제로 지난해 출시된 농심 ‘배홍동 비빔면’이 매출 20%를 끌어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심은 지난해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면서 국내 비빔면 시장 2위에 올라선 배홍동 비빔면이 올해도 여세를 몰아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한 180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5월 이후 매출은 30% 가까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연간 매출액 대비 약 30% 높게 잡은 올해 매출 목표 300억 원 달성에 청색등이 예상된다.

wlsksg 3월 출시한 농심 배홍동 비빔면은 배, 홍고추, 동치미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비빔장이 특징이며 출시 직후 단숨에 기존 제품을 제치고 매출 2위에 오르면서 농심의 다크호스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