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지난 25년간 이어져 온 성워에 깊이 감사드리며 래미안이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고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삼성물산 주택본부장 김상국 부사장)

국내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하는 국가고객마족도(이하 NCSI)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998년 첫 조사 시작 이후 25년 연속 1위 명성을 굳히고 있다.

지난 2000년 1월 론칭한 래미안은 ‘미래(來)의 아름답고(美) 편안한(安) 집’을 콘셉트로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안전한 주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울러 지난 2005년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브랜드 ‘헤스티아’를 도입,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봄맞이 행사 등 입주고객과 래미안이 함께 하는 ‘Let’ s Play’ 고객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Let’ s Stay’ 문화·취미 강좌 등 새로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Let’ sLearn’ 그리고 입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Let’ s Together’로 구성되며 입주민 대상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삼성물산은 ‘래미안 홈랩-스마트 라이프관’을 공개하고 음성인식 또는 웨어러블 원패스 등 다양한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였다. 현재 ‘래미안 RAI(라이프관)’으로 이을 변경하고 인공지능과 로봇, 드론택배 등 미래 기술을 활용한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연구하고 있다.

2019년 이후 분양한 래미안 단지들에 적용을 시작한 ‘램안 RAI 라이프관’에서 연구한 상품들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IoT(사물인터넷)플랫폼과 방문자 얼굴인식 기능, 배송로봇 등이 있다.

한편 상성물산은 지난달 층간소음 저감기술 연구 및 실증 시설 ‘래미안 고요 Lab’을 개관하고 정부연구기관과 협업을 확대하며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기술과 공법 등을 검증해 공동 주택에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