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야놀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야놀자가 포커스미디어와 손잡고 골목상권 상생을 위한 ‘동네가게 오래함께’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네가게 오래함께’는 팬데믹 이후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양사는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맞춤형 광고 제작 및 해당 지역 내 홍보를 지원한다. 총 14억 원 규모의 광고 제작 및 송출 비용은 양사가 전액 부담한다.

먼저 야놀자는 제휴점을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 상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포커스미디어는 전국 5800여 개 아파트에서 하루 800만 시청자를 확보한 엘리베이터 TV 등 자체 인프라를 통해 선정된 광고를 송출한다. 캠페인의 첫 광고는 서울시 노원구, 동작구를 시작으로 오는 11일부터 2개월 간 방영되며, 연말까지 대상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내 우수 소상공인들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 맛집 서비스를 출시와 함께 진행했던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 중이다. 또 홍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