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차세대 올레드 TV로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가 차별화된 시청 경험으로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일본 유력 영상·음향 전문지 하이비(HiVi)는 ‘올 여름 베스트바이 어워드’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최고 OLED TV로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65G2)과 LG 올레드 에보(55C2)를 선정했다.

LCD와 OLED에서 각각 화면 크기에 따라 ▲50형 이하 ▲51~60형 ▲61형 이상 등으로 나눠 크기별 최고 제품을 선정한 하이비는 LG 올레드 에보의 화질/음질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α9 Gen5 Processor)’를 두고 “심장부의 진화가 TV 화질을 어떻게 끌어올리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극찬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65G2)은 일본 영상·음향기기계 오스카상이라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는 VGP(Vusual GrandPrix)의 여름 어워드에서 금상(60~70형) 및 영상부문 심사원 특별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VGP 어워드’는 전문 평론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을 비롯해 실제 고객들의 반응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LG전자는 뛰어난 OLED TV 기술력을 앞세워 국내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65ART90)을 일본에 출시하는 등 기술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 손성주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이 일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만족감을 내비치며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력을 앞세워 화질에 민감한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