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가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기술인 공간 음향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오디오 퓨처스(Audio Futures)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미국 소재의 오디오 퓨처스는 버추얼 소닉스(Virtual Sonics)의 자회사다. 3D 공간 음향 기술인 ‘360 워크믹스 크리에이터’를 개발·판매 중이며, 글로벌 IT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관련 소프트웨어 및 인코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60 워크믹스 크리에이터’는 개별 사운드를 360도의 구형 영역으로 배치하고 제어해, 청자에게는 몰입도 높은 음향 경험을 선사하고 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형태의 창작 방법을 제공하한다. 특히 메타버스 및 VR(Virtual Reality), AR(Augmented Reality)과 결합해 마치 현실 공간 같은 음향 환경을 구현할 수도 있다.

이번 오디오 퓨처스 투자를 통해 컴투스는 게임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의 필수 요소인 오디오 기술에 대한 연구 확대에 나선다. 특히 최근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기술 연계 기회를 모색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가상 도시를 설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4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함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를 출범하고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6년까지 500만 이용자 및 3000억 원 이상 매출 규모의 글로벌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