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잡코리아가 스마트오피스 구축을 완료했다.

잡코리아는 11일 “지난해말 강남역 더에셋(The Asset) 빌딩에 IT인력을 위한 ‘D&T(Data&Tech) 센터’ 스마트오피스를 오픈한데 이어 이달 초 경영관리·플랫폼사업본부 등이 위치한 서초 본사까지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서초 스마트오피스는 각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춰 공간 구성 및 좌석을 배치했다.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협업 공간을 확대하고 휴게 공간을 확충했다. 공용PC 환경 조성과 VDI(가상데스크톱인프라) 및 화상회의 시스템도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자율성을 대폭 높였다.

앞서 오픈한 강남 D&T센터 스마트오피스는 기술본부와 데이터AI 본부가 입주해 있다. 개발자들이 협력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업무 특성에 맞춰 각자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잡코리아는 전사 스마트워크 체제를 갖춤에 따라 IT기반 업무 인프라 구축은 물론, 내부 소통과 협업 확대, 업무 환경 개선에 따른 임직원 만족도 향상, 인재 영입 경쟁력 확보 등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잡코리아는 회사 구성원 모두가 즐겁고 신나게 일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업문화 혁신에도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올해 초 즐거운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전파하는 ‘문화추진단’을 구성해 조직의 변화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시행함으로써 임직원들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간식Day’, ‘N행시 이벤트’, ‘게릴라 퀴즈쇼’, 팀 매칭 회식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또 ‘패밀리데이’를 도입해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조기 퇴근 후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는 AI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사 차원에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업계 최대 구직자와 구인기업 데이터를 보유한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토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구축해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커리어 향상 교육까지 아우르는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