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초대 원장에 김정한 크래프톤 공동창업자 선임

KAIST와 업무 협약 통해 ‘SW사관학교 정글’ 핵심가치-커리큘럼 적용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크래프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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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추진을 본격화한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이다. 오는 2025년까지 최대 연 1000명까지 개발자를 배출할 수 있게 순차적으로 규모를 키워갈 계획이다.

먼저 크래프톤은 만 22세~32세의 지원자 중에서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약 60명을 모집해 올 하반기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크래프톤 정글’은 KAIST가 운영 중인 비학위 과정 ‘SW사관학교 정글’의 핵심 가치를 이어간다. 5개월간의 합숙 교육을 통한 몰입 경험, 자기주도적 학습 형태, 팀 기반의 협업 등 ‘SW사관학교 정글’이 추구하는 핵심철학과 전산학 핵심지식을 학습하는 커리큘럼을 적용한다.

이를 위해 크래프톤은 지난 5일 KAIST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크래프톤 정글’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KAIST 류석영 전산학부장은 “배움과 성장에 대한 열망을 가진 청년들에게 정글의 문은 열려 있다”며 “수준 높은 교육 과정 개발 등 프로그램 전반에서 크래프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김정한 블루홀(현 크래프톤) 공동 창업자를 ‘크래프톤 정글’ 원장으로 선임했다. 크래프톤은 “김정한 원장은 게임 개발자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기에 후학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고 본다”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김정한 원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보유한 인재는 매우 부족해 기업들이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 ‘크래프톤 정글’에서는 끊임없이 도전할 인재를 양성해,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상생 발전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비전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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