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락회의 개최…진 행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은행“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락회의 개최…진 행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은행“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2.07.17 15: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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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진옥동 신한은행장 / 신한은행 제공
ⓒ데일리포스트=진옥동 신한은행장 / 신한은행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모두가 각자의 포지션에 굳게 서서 기본을 바로잡고 고객과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아웃사이드-인 사고’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가야 합니다.” (진옥동 신한은행장)

신한은행이 지난 15일 ‘2022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해 임직원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本立道生(본립도생); '튼튼한 기본을 토대로한 지속적인 혁신추구'의 의미를 담은 키워드로 ▲고물가·경기둔화 우려 시기에 고객보호 강화 ▲내부통제를 통한 리스크 관리 강화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경영 선도 등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이슈 및 미래전략을 공유했다.

'Shinhan KIF Festa' '지식(Knowledge)과 상상(Imagination)이 연결되어, 미래(Future)를 열다'를 운영 컨셉으로 다양한 주제의 강연 페어를 통해 기본을 생각하고 미래를 상상하는 장을 마련했다.

'Shinhan KIF Festa'는 총 3가지 세션으로 운영해 상반기 성과리뷰 및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하는 '지식공유', 행ㆍ내외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오픈해 자유롭게 선택, 참여하는 '상상의 연결', 하반기 경영전략 키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CEO특강 '미래를 열다' 강연페어를 진행했다.

진옥동 은행장은 "은행중심으로 외부를 바라보는 인사이드-아웃 씽킹이 아닌, 은행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우리 내부를 바라보는 아웃사이드-인 씽킹(Outside-In Thinking)을 해야한다"며 "어떤 활동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동의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진 행장은 또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이 되어야 한다"며 "일에 대한 의미, 공정성, 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로 직원들이 마음껏 숨 쉬며 일할 수 있도록 산소 같은 리더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만의 경영 Festival 컨셉으로 창업40주년관, 캐릭터 굿즈 전시ㆍ판매, KT전시, SOHO사관학교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창업 40주년 기념관은 신한 40년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월을 운영해 신한의 현재·과거·미래 모습으로 공감대를 형성했고, 신한은행·KT 협업 기술 전시관은 AI 휴먼 키오스크, IPTV 홈브랜치, KT AI 방역로봇 등을 선보여 미래 금융의 모습을 구현했다.

또 임원·부서장 중심으로 신한은행 SOL EXPLORERS 캐릭터 굿즈 전시 및 현장판매를 실시하고 굿즈 판매 수익금을 인천시 지역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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