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보건복지부, '청년내일저축계좌' 창구 시범 운영
하나은행-보건복지부, '청년내일저축계좌' 창구 시범 운영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7.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 신청 첫날 준비 상황 점검 및 생생한 현장 의견 청취
다음달 5일까지 ‘하나원큐’ 내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가입 대상 여부 확인 가능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보건복지부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의 목돈 마련과 든든한 사회 첫 출발에 하나은행이 보탬이 될 수 있어 그 의미가 큽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박성호 하나은행장)

하나은행은 18일 오후 하나은행 본점에서 보건복지부와 청년들의 자산형성지원을 위해 도입된 청년내일저축계좌 판매 창구 시범 운영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보건복지부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하여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적립식 상품으로 하나은행에서 단독 판매한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1차관은 저소득 근로 청년의 목돈 마련을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신청기간의 첫날 하나은행 영업1부를 방문해 은행의 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영업점을 직접 방문한 청년들로부터 이번 자산형성지원사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하나은행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금액은 10만 원 이상 50만 원 이하(만원 단위)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3년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최대 연 3.0%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연 5.0%(2022.7.11일 기준, 세전)까지 적용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급여 및 주거래 이체 연 1.2%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ㆍ보유 시 연 1.0% ▲마케팅 동의 연 0.5% ▲‘하나 합’ 서비스 등록 연 0.3%다.

또 하나은행은 다음달 5일까지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자격 대상 여부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간편자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년내일저축계좌」를 가입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본 심사 전에 미리 가입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