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K디앤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7.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정보공개 의무화와 국내외 ESG 평가에 선제적 대응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디앤디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증명할 수 있는 정확한 정량적 성과를 제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확보하고 제3자 검증으로 신뢰도를 높여, 보고서에 지속가능성에 대한 SK디앤디의 진정성을 담고자 노력했습니다"(SK디앤디 김도현 대표이사) 

SK디앤디는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 및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SK디앤디는 ESG 정보공개 의무화와 국내외 ESG 평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SK디앤디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공간과 에너지 창출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 △공정하고 투명한 생태계 조성이라는 ESG 3대 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영역별 주요 성과를 산정해 공개했다.

먼저 환경 관련 영역에서는 지난해 7월 준공한 에피소드 서초 393을 포함해 2021년 녹색건축물인증 4건 및 에너지효율인증 5건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SK디앤디는 지속 가능한 공간을 위해 설계·시공·운영·유지보수 및 폐기까지 부동산 개발 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모든 건축물의 녹색건축물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SK디앤디는 현재 풍력, 태양광 등을 비롯한 친환경 에너지 총 발전량은 96,160MWh, 이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효과는 40,368tCO₂ eq.로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운영 규모를 2022년 0.9GW에서 2026년 3GW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환경전략위원회와 같은 의사결정 조직을 구성해 운영 체계를 갖춘 점도 강조했다. 

보고서에서 SK디앤디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안전보건, 동반성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사회 직속 최고 안전보건관리책임자(CSO)를 선임하고 SHE(Safety·Health·Environment) 전담 조직을 신설해, 전 사업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했으며, 약 62.6백만 원의 금액을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투입했다.

또한 SK디앤디는 효과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권리와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전문성과 효율성, 그리고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감사, 인사, ESG, 사외이사 후보 추천 위원회 등 이사회 산하 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사외이사 비율 50% 이상 확보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확보해, 이사회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SK디앤디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디지털 보고서 형태로 발간되었으며, 전문은 SK디앤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디앤디는 지난해 초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그 성과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KCGS ESG 평가’에서 전년도보다 2단계 상승한 통합 등급 ‘A’를 획득한 바 있다. 올해 3대 중점추진 과제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에피소드 ESG 생태계 구축 △부동산 상품별 친환경 솔루션 발굴을 선정하고,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