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A.)’ 업데이트 실시…TV-게임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
SKT, ‘에이닷(A.)’ 업데이트 실시…TV-게임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7.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SK텔레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AI 서비스 ‘에이닷(A.)’에 신규 서비스 ‘A. tv’, ‘A. 게임’ 등을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선보였다.

SK텔레콤은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 추가로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 ‘A. tv’, ‘A. 게임’ 등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된다.

 

■ 개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광고 없이 즐기는 ’A. tv’

‘에이닷’ 신규 서비스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보여주며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사용성도 편리해 이용자는 플레이어 화면을 상, 하, 좌, 우 방향으로 쓸어 넘겨서 채널과 콘텐츠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또 ‘A. tv’에서는 타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 중인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향후 ‘A. tv’는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고,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 별도 다운로드-광고 없이 즐기는 ’A. 게임’

‘A. TV’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A.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을 광고 없이 제공한다.

특히 ‘에이닷’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나만의 ‘에이닷’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져 재미를 더한다.

SK텔레콤은 ‘A. 게임’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각자의 ‘A.’ 캐릭터를 활용한 대화형 퀴즈 게임, 성격 테스트, 멀티 플레이 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도 추가된다.

 

■ ‘에이닷’ 편리함과 체험 이벤트를 더하다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기능들도 개선됐다.

예로 “주변 맛집 추천”을 물으면 ‘에이닷’이 내 주변의 ‘T전화 통화가 많은 맛집’, ‘요즘 많이 찾는 맛집’ 등 주변 정보를 리스트로 보여준다. 이어 추가 질문을 위해 지역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큐피드’로 연결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큐피드’에 질문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게 되면 ‘에이닷’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큐피드’는 ‘에이닷’에만 국한되지 않고 향후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소통 커뮤니티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맞아 온라인 및 유통망 체험 이벤트도 실시된다. 먼저 8월1일부터 21일까지 ‘에이닷’ 앱에서 “닷생 살자” 라고 말을 걸거나 텍스트로 입력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오는 8월14일까지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에이닷’ 앱을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 선착순으로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에이닷’과 관련한 캐릭터, 로고 등을 찾아 촬영 후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하면, 우수 게시물 등록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한명진 SKT A.추진단 2nd Team 담당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캐릭터, 개인화, 대화 등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