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K리그 축구 선수 대상 금융교육 성료
하나은행, K리그 축구 선수 대상 금융교육 성료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7.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리그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소속 선수들의 실질적 금융 생활 지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본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금융을 알리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분들이 금융 하면 하나은행이 떠오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하나은행 관계자)

하나은행은 지난 5월 20일부터 약 2달간 K리그 소속 23개 전 구단을 방문하여 프로축구 선수들 대상 ‘든든미래 어시스트 시즌2’ 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든든미래 어시스트’는 K리그 선수 및 코칭스태프를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파하고 안정적인 미래설계 및 차별화된 자산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축구 선수들의 건강한 금융 생활 지원을 위해 2021년 처음 시작하였다. 

이번 ‘든든미래 어시스트 시즌2’ 에서는 ▲ 직업 특성에 맞는 재무목표 설정하기 ▲ 신입선수 대상 종잣돈 마련하기 ▲ 선수복지연금 1:1 운용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함께 하지 못했던 구단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K리그 23개 구단 전체가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대면 교육 외에도 월간 금융지 ‘든든미래 파트너’를 정기적으로 발송하고 각 구단별 인접 하나은행 지점 1:1 매칭을 통하여 선수들의 금융 생활에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금융 교육에 참여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출신 주세종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는 “축구만 아는 저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었고, 개인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 드렸는데 전담 영업점을 통한 빠른 상담 및 지원이 이루어져 하나은행에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99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하나원큐 K리그 및 FA컵 대회 타이틀 스폰서,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단 후원 등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