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

|데일리포스트=김상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꼽히는 30만 평 규모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아파트 128가구를 비롯해 주거용 오피스텔 429가구,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추가로 공급된다.

수원 지역 ‘아이파크 타운’으로 꼽히고 있는 권선구 권선동 일원에 공급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추가로 공급되는 10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4층, 3개동 128가구 규모 아파트로 전 평형 84타입으로 구성된다.

또 11, 12단지에는 지하 4층, 지상 13층 8개동 각각 208실과 221실 등 429실 규모 주거용 오피스텔 55~84타입으로 구성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은 1만 1000평 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30만 평 부지에 공동주택과 주상복합, 단독주택 등 7000가구 규모 주거시설과 상업시설, 공공시설, 도서관, 생태공원이 조합된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조경 설계가 로드베이크 발리옹이 참여해 차별화된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설계했다.

입주가 완료되면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부지 전체가 순환하며 활력 넘치는 수원의 새로운 도시공간으로 성장하며 점포겸용주택과 단독주택용지 역시 순차적으로 공급, 테마가 있는 도시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수원 아이파크 시티를 관통하는 2개 생태하천 중 서측 장다리천은 현재도 우시장천과 함께 산책로를 따라 트래킹,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입주민들의 교류와 힐링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욱이 11, 12단지 상업시설은 주민과 수원시민들이 걷고 싶은 거리로 문화와 이벤트가 넘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하는 수원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측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인분당선 GTX-C(예정) 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 3만 명 규모의 유동 인구가 밀집된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에서 내달 중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