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성장 시스템 '원석'과 260레벨 신화 세트 장비 등을 추가했다.

성장 시스템 '원석'은 원석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얻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다. 원석은 지역마다 고유의 원석이 존재하며, 4~7개 옵션이 붙는다. 또 분해 또는 세공이 가능하고, 세공하면 원석이 보유한 옵션 중 하나의 레벨이 상승한다.

이와함게 260레벨 신화 배경 세트 장비가 추가됐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와 동일하게 세트 변경·세트 전환이 가능하다.

또 길드가 성을 보유하는 동안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공성전 세금 분배 시스템을 신규 도입했다. 새롭게 추가된 상점 내 공성전 상품을 통해 누적된 세금이 점령 길드에 지급되며, 길드 마스터는 길드원에게 세금을 분배할 수 있다.

넷마블은 260레벨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이차원의 화랑' 시즌4도 진행한다. '이차원의 화랑'은 매주 주말 5개 유형 던전이 순서대로 오픈, 던전마다 총 5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돼 파티간 세밀한 공략이 필요한 PvE 콘텐츠다. 던전 완료 기록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업데이트와 함께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접속만 해도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 이겨내기' 7일 출석 이벤트를 내달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는 신규 추가된 원석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차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받는 '데네루 달성 이벤트', '성소&사도 달성 이벤트'가 오는 8월 25일까지 열리며, '리뉴얼 OX퀴즈', '연전연승 가위바위보', '보물탐험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