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명가 위엄 과시…17개 제품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LG전자, 가전명가 위엄 과시…17개 제품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오랜 기간 축적된 LG만의 에너지기술력을 적용한 고효율 가전을 앞세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

LG전자가 ‘2022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30여개 소비자·환경단체, 약 600명의 일반 고객과 함께 제조부터 폐기까지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2008년부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LG전자는 올해 생활가전 분야 17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며 최다 수상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LG전자는 수상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2010년부터 올해까지 13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전자의 17개 제품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2종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컨버터블패키지 오브제컬렉션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공기청정기 알파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디오스 광파오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다.

특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올해의 녹색상품’ 생활가전 중 유일하게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받았다.

올해 LG전자는 새로운 가전들이 각 제품군에서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단독 선정되며 가전명가의 앞선 기술력을 증명했다. LG전자 생활가전의 친환경·고효율 비결은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에 적용하고 있는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에서 찾을 수 있다.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키는 인버터 기술은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