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카카오가 안전한 플랫폼 구축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카카오는 8일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안녕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안녕 캠페인’은 이용자가 평소처럼 문제없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표현하는 카카오톡의 키워드다. 카카오톡 이용자의 일상을 ‘안녕’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안녕한 습관’을 제안하기 위한 카카오의 연중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이용자가 묻고, 카카오톡이 답하는’ 대화 콘셉트로 보여준다.

오는 9월2일까지 진행하는 1차 캠페인에서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및 인증서 갱신을 통해 피싱과 같은 보안 위험 노출을 방지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사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를 위해 카카오톡 최신 버전 설치 및 카카오 인증서까지 업데이트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 캐릭터 5종을 적용한 신규 디자인의 인증서를 제공한다.

카카오톡은 더 안전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이용자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플랫폼 운영 철학과 안전을 위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가이드를 담은 ‘카톡 안녕가이드’를 공개한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항상 안녕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카카오톡으로 국민들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 내 카카오 나우 배너 및 ‘카톡 안녕가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