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도 앱 통해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시작
카카오, 지도 앱 통해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시작
  • 곽민구 기자
  • 승인 2022.08.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카카오가 지도앱 서비스를 통해 부산 시내 버스의 실시간 이동을 알려준다.

카카오는 10일 “지도 앱 서비스 카카오맵에서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주, 울산, 춘천, 목포에 이어 5번째로 적용된 카카오맵만의 특화 서비스다.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는 위성항법시스템을 활용해 지도상에 실시간 버스 위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10cm 단위의 버스 위치 정보를 초 단위로 갱신해 알려준다. 신호 대기 상태나 도로 상황에 따른 이동 속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첫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의 메뉴바 혹은 우측 레이어 버튼을 누르고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정류장 검색, 대중교통 길찾기에서 상세경로 선택 시에도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가 제공된다.

내비게이션 모드를 통해서는 실제로 버스를 타고 주행하는 것처럼 선택한 버스의 실제 위치에 맞춰 지도가 이동하게 된다. 지도상에서 원하는 버스를 선택하면 내비게이션 모드가 실행돼 이동 중인 정류장, 속도, 차량 번호까지 보여준다.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로 인해 부산 시민은 물론 여행객들의 편의성도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버스의 실시간 위치, 속도, 방향 정보를 볼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이 줄고 환승과 이동이 빨라지기 때문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는 카카오맵에서만 제공되는 특화 기능으로 카카오맵 이용자 만족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