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투자경험 제공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하나은행이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쉽고 재미있는 금융 투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의 마블' 시즌2를 기획했다. 

투자의 마블 시즌2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진행하는 MZ세대를 위한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이다. 

MZ세대에게 친숙한 넷마블 게임 ‘모두의 마블’과 유사한 방식으로, 주식, 채권, 주요지수 등 11가지 금융 투자상품을 배열한 보드판 위에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칸마다 해당 상품에 대해 투자 결정을 내리면 과거 2년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수익에 따라 자산의 증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금융 체험 게임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금융위기, 투자성과에 도움이 되는 OX금융지식 퀴즈, 투자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 속 소득/지출 랜덤카드 등으로 게임 보드를 구성하여 요소별 자산의 증감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의미를 함께 전달한다.

하나은행은 투자의 마블 시즌 2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1천명의 참여 손님에게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부터 최소 1천 하나머니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자의 마블 시즌 2는 8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주간 단위로 총 6주간만 진행되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lay 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과 넷마블이 제휴하여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투자의 마블」 시즌 1은 3개월간 약 36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