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오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네오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네오위즈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이하 ‘비익스 2022’)의 11일 개막을 알렸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비익스 2022’는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온라인 행사 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장르의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최신 게임 영상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비익스 2022’는 네오위즈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았다. 또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인벤, 루리웹, 아이언소스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비익스 2022’에는 총 185개의 국내 게임 개발사와 30개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하며,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개최된다.

‘비익스 어워드’의 총상금 규모는 약 16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TOP 3(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TOP2, 메타버스 특별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6개 부문에서 12개의 게임을 선정해 시상한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관객들을 위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비익스 2022’ 행사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에 투표 후 인증 사진을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비익스 공식 트위터 채널 이벤트 게시글을 좋아요 및 리트윗해도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휴대용 키보드,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네오위즈는 11일 오후 1시부터 ‘비익스 2022’에 참가한 모든 참가작들의 게임 정보와 영상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