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코인원의 핵심 목표인 이용자 중심의 거래소 서비스 내실 다지기인 만큼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거래 문화를 조성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나선 코인원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하면서 고객의 코인워 가입 간편화를 실현했다. 기존 한 번에 진행됐던 회원가입과 고객확인을 분리해 코인원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편화했다.

가장 먼저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코인원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둘러볼 수 있고 다음 단계로 가상자산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확인 절차 및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이다.

간편화 이전 코인원 서비스 이용자는 회원가입부터 고객확인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심리적, 물리적 장벽은 낮추고 편의성은 한층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한편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를 지속해왔으며 기존 PASS 앱을 통했던 고객확인을 거래 앱에서 한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여기에 지난 6우러부터 삼성페이와 제휴를 통해 삼성페이 앱 내에서 코인원 자산 조회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