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엔씨소프트(이하 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Guild Wars 2)’를 오는 23일(현지 기준) ‘스팀(Steam)’을 통해 선보인다.

‘길드워2’는 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 지난 2012년 출시해 현재까지 전세계 16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누적 매출 1조원을 넘긴 밀리언셀러 타이틀이다. 지난 2월 신규 확장팩을 출시,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70%, 전 분기 대비 34%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스팀’ 이용자는 기존 ‘길드워2’ 이용자들과 함께 동일한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스팀’ 이용자를 위해 ‘길드워2’의 모든 확장팩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컬렉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확장팩 3종 ▲‘가시의 심장’ ▲‘패스오브파이어’ ▲‘엔드오브드래곤즈’와 스토리 확장 콘텐츠 ‘리빙월드’의 5개 시즌을 경험할 수 있다.

존 테일러(John Taylor) 아레나넷 스튜디오 디렉터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길드워2’만의 혁신적 판타지 세계를 ‘스팀’ 출시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즐길게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길드워2’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에서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펼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