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섬유 텍스타일 전시회.. 서울 코엑스에서 26일까지 진행
카카오메이커스 프로젝트 연계 리사이클 존 운영.. 친환경 섬유 포트폴리오 선보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태광산업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친환경 리사이클 섬유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를 통해 태광산업·대한화섬이 보유한 사업 역량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태광산업 관계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대한화섬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PIS) 2022’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프리뷰 인 서울 2022’는 국내외 섬유패션업체 311개사(524부스)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섬유 텍스타일 전시회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엔데믹 시대의 글로벌 섬유패션산업 트렌드’라는 올해 행사 콘셉트에 맞춘 친환경 섬유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카카오메이커스 프로젝트와 연계한 리사이클 존을 설치·운영한다. 태광산업·대한화섬과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올해 폐 의류를 수거하여 만든 리싸이클 방적사로 취약계층에 필요한 사용한 양말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싸이클 원사(폴리에스터, 나일론, 방적사 스판덱스)로 만든 원단을 전시하며 전시된 원단으로 고객사 및 국내외 브랜드와 상담도 진행한다. 

나일론, 폴리에스터, 방적사, 스판덱스 등 주요 제품군 내 차별화 제품 역시 함께 전시된다.

나일론의 엔듀론(Enduron), 소프나 네오럭스(Sofna neolux), 나일론 쉘론(NY-Shelron), 폴리에스터의 카멜라 쿨(Camela cool), 에이스플렉스(Aceflex), 쉘론(Shelron), 방적사의 에이스미어(Acemere), 슬럽사(Slub), 스판덱스의 엘라핏(Elafit)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전시한다. 

이 밖에 신일텍스, 덕우실업, 대현티에프시, 충남석유, 와이제이글로벌, 우성에프앤티, 신창티앤씨 등 7개 협력업체와의 공동부스를 운영해 자사 제품과 업체 제품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 투입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리사이클 섬유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 출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