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엔씨소프트(이하 NC)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길드워2(Guild Wars 2)’의 주요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선보였다.

‘길드워2’는 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 2012년 8월 출시해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길드워2’는 전 세계 16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밀리언셀러 게임이다.

이에 엔씨웨스트는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에 이용자들이 10년간 어떻게 게임을 즐겨왔는지를 담은 주요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했다.

‘길드워2’는 출시 이후 10년 동안 3개의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출시했다. 또 ▲130만개 이상의 길드 생성 ▲전설 무기 180만 개 이상 제작 ▲36억회 이상의 다이내믹 이벤트 완료 ▲총 45억 이상의 인게임 재화 골드 거래량을 기록했다.

한편 엔씨웨스트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럽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이 열리는 독일 쾰른에서 ‘길드워2’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이벤트에는 200여 명의 글로벌 팬과 개발진이 모여 ‘길드워2’의 10주년을 축하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엔씨소프트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