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온라인 계좌개설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온라인 계좌개설 프로세스 완전 자동화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2.08.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공공 데이터포털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연계한 프로세스 개선으로 개인사업자 손님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손님관점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손님들께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하나은행 관계자)

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를 개선해 완전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개인사업자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행정안전부의「공공 마이데이터」활용을 통해 개인사업자 데이터를 직접 제공 받아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언제든지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완전 자동화했다.

기존에는 개인사업자가 비대면 계좌개설 시 공동인증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고객센터 상담원의 서류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해 은행 고객센터 운영 시간에만 계좌개설이 가능한 불편함이 있었다.

지난 7월에는「공공데이터 포털」의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를 활용, 별도의 휴폐업 검증이 필요했던 개인사업자의 고객확인거래 자동화를 통해 업무처리시간을 단축시킨 바 있다.

여기에 이번「공공 마이데이터」연계까지 더해 하나은행을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손님은 개인손님과 동일하게 계좌개설, 본인확인거래 등 비대면 실명확인 업무처리가 즉시 가능하게 됐다.

향후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개인사업자 손님들은 생업에 바빠 은행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